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클라바의 역사와 유명해진 이유, 국내 제조 식당

by 헬스앤머니 2024. 8. 21.

바클라바

바클라바의 역사

바클라바의 역사는 그 길이만큼 겹겹이 쌓여있고 복잡합니다. 다채로운 사회와 지역들이 바클라바의 발명품을 주장하면서 바클라바의 기원은 자주 타격을 받습니다. 바클라바를 암시하는 문에 대한 가장 중요한 알려진 언급은 고대 메소포타미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 문에서 아시리아인들은 기원전 8세기경 반죽, 견과류, 꿀의 얇은 층으로 만든 과자를 만들었다고 믿어집니다. 바클라바에 대한 이러한 초기 해석은 아마도 특별한 행사와 축제를 위해 남겨둔 사치품이었을 것입니다. 바클라바의 정교함은 복잡한 복합 재료를 통해 퍼지면서 계속되었고, 그곳에서 더욱 조화롭게 되었습니다. 비잔틴 제국은 종이처럼 얇은 조각인 필로 반죽의 사용을 소개했습니다. 이 발명은 다채로운 요리에 얇은 반죽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했던 고대 그리스 요리 관행에서 왔다고 믿어집니다. 필로 반죽, 견과류, 꿀의 조합은 복잡한 요리법의 핵심이었고, 바클라바는 종종 왕과 귀족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바클라바의 초현대적인 모양은 14세기부터 20세기 초까지 중동, 북아프리카, 동남 유럽의 중요한 지역을 통치했던 오스만 제국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연회는 문을 완벽하게 하고 그것을 그들의 광대한 대기업에 퍼뜨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스만 궁정에서, 바클라바는 부와 세련미의 상징이었고, 라마단과 아이드와 같은 중요한 행사와 종교적인 나뭇잎에 종종 제공되었습니다. 수십 개의 필로 반죽 폐기물을 쌓고 버터를 바르는 것을 포함하는 바클라바를 만드는 복잡한 과정은 예술 형식으로 여겨졌고, 그 문은 종종 궁전의 부엌에서 가장 전문적인 스낵 요리사에 의해 준비되었습니다. 오스만 제국이 팽창함에 따라 바클라바의 유행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 문은 발칸반도, 코카서스, 중동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으로 퍼져 원래의 맛과 재료에 적응했습니다. 각 지역은 다른 유형의 견과류, 감미료 및 조미료를 사용하여 바클라바에 대한 고유한 해석을 개발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리스 바클라바는 호두와 꿀을 기반으로 한 설탕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반면 터키 바클라바는 종종 단순한 피스타치오 및 폭탄이 주입된 설탕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러한 토착적인 변형에도 불구하고 바클라바의 도입 개념은 필로 반죽, 견과류 및 설탕 층으로 구성된 풍부하고 달콤한 과자의 조화를 유지했습니다.

 

유명해진 이유

토착 특산품에 대한 바클라바의 권위 상승은 이주, 무역, 중동 및 지중해 요리의 상승을 포함한 여러 요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바클라바가 유명해진 이유는 특히 오스만 제국의 시대와 다양하게 이 지역을 가로지르는 사람들의 이주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여행하면서, 그들은 바클라바를 만드는 예술을 포함한 그들의 요리 전통을 가져왔습니다. 바클라바는 환대의 상징이 되었고 특히 소중한 손님과 특별한 행사에서 자주 제공되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중동과 지중해 공동체가 세계의 다른 회랑, 특히 유럽과 북미로 이주한 것은 새로운 컬트에 바클라바를 소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튀르키예, 그리스, 레바논 및 기타 국가에서 온 이민자들은 메뉴에 바클라바를 포함하는 카페와 베이커리를 열면서 자신만의 트렌드와 전통을 가져왔습니다. 이 시설은 원주민과 지역 주민 모두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고, 바클라바의 환상적인 맛과 풍부한 식감에 끌렸습니다. 뉴욕, 런던 및 파리와 유사한 중동 및 지중해 인구가 많은 대도시에서 바클라바는 일방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20세기 세계 관광의 부상은 또한 바클라바의 유행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중동, 지중해, 발칸반도를 여행하면서, 그들은 바클라바를 포함한 그 지역의 요리적인 즐거움에 노출되었습니다. 해외에서 바클라바를 맛본 여행자들은 귀국길에 바클라바를 찾았고, 전 세계적인 요청으로 바클라바에 대한 수요를 만들었습니다. 이 수요는 정통 바클라바와 다른 토착 디저트를 제공하는 전문 식품 매장과 수입업체의 증가에 의해 충족되었습니다. 바클라바의 패션성은 중동과 지중해 요리, 특히 건강을 고려하고 희귀한 음식찾기 문화로 결과로 커졌습니다. 소비자들이 다양하고 환상적인 맛에 더 관심을 갖게 되면서, 바클라바는 고급 카페와 전문 음식점의 메뉴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풍부한 역사와 세련된 기술의 맛 그리고 다양한 재료들의 조합이 요리사와 미식가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현재, 바클라바는 중동과 지중해 요리의 궁극적인 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배경과 사회를 가진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국내 제조 식당

최근에, 바클라바의 유행은 점점 더 많은 카페와 베이커리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있는 한국으로 확산되었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이 요리 선택에 있어서 더 과감해졌으며 이에따라, 바클라바를 포함한 세계음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몇몇 카페와 베이커리는 이 중동의 고전음식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바라면서 바클라바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아래는 바클라바를 전문으로 하는 국내 제조 식당들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시설들과 바클라바 제품의 특징입니다.  1. 젤렌 젤렌(Zelen)은 불가리아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서울의 유명한 음식점이며, 한국에서 정통 바클라바를 찾을 수 있는 많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음식점은 이태원의 인기 있는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이 지역은 다른 음식 풍경과 초국가적인 신성모독으로 유명합니다. 젤렌의 바클라바는 섬세한 필로 반죽, 곱게 다져진 호두, 꿀을 갈은 사카린성과 함께 전통적인 스타일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카테(cate)는 황금빛 갈색으로 점화되고 그 위에 넉넉한 사카린성과 함께 따뜻하게 제공됩니다. 젤렌의 바클라바의 이름 특징 중 하나는 맛의 균형입니다. 꿀 당의 친숙함은 호두의 흙투성이의 질퍽거림에 의해 둥글게 처리되는 반면, 필로 반죽의 바삭함은 한입마다 만족스러운 식감을 더해줍니다. 현지에서 조달한 꿀과 수입한 호두를 포함한 고품질 성분을 사용하면 젤렌의 바클라바가 진짜이면서 다육질이 되는 것을 보장합니다. 불가리아의 전통적인 패션과 방식에 대한 식당의 헌신은 바클라바를 만드는 데 필요한 세부 사항에 대한 관리와 주의에 분명합니다. 젤렌(Zelen)은 바클라바 외에도 다양한 불가리아 음식을 제공하므로 한국에서 동유럽의 맛을 탐험하려는 사람들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목적지입니다. 이 식당의 따뜻하고 매력적인 분위기와 진정성에 대한 충실함이 어우러져 현지인과 추방자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2. 알 샤라자드 알 샤라자드(Al Shahrazad)는 서울의 활기찬 이태원 중심부에 위치한 중동 음식점입니다. 정통 중동 요리로 유명한 알 샤라자드는 메가시티에서 스타일리시한 바클라바의 일부를 제공하는 캐릭터를 얻었습니다. 이 음식점의 바클라바는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적인 형태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과는 풍부하고 견과류의 풍미를 주는 피스타치오와 아몬드의 혼합물로 농축되어 있습니다. 바클라바는 또한 설탕, 폭탄 주스, 장미수로 만든 양향성 당질에 흠뻑 젖어서 카테에 은은한 꽃 음미를 더합니다. 알 샤라자드(Al Shahrazad)의 바클라바는 가볍고 짧은 질감이 특징이며, 이는 필로 반죽의 세심한 층층이 형성됩니다. 바클라바의 각 조각은 황금빛 갈색 상단과 축축하고 두꺼운 내부로 완벽하게 점화됩니다. 이 식당은 장식용 견과류와 고품질의 필로 반죽을 포함한 가장 좋은 성분만을 사용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